키스방 운영하다 잘린 경찰, 유사성행위 알선도


인터넷을 조금만 이용할 줄 안다면 회원제로 운영되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고 그곳에서 후기와 출근부 같은 정보를 얻어 이후부터는 수월하게 진행된다. 결제 후 양치를 한 뒤 방에 들어가면 여성분께서 입장을 하신다. 들고 온 작은 바구니에 타이머와 티슈가 들어 있었고 처음 보는 얼굴이라는 말과 함께 몇살이에요 같은 간단한 호구조사부터 대학생이라는 말에 자신은 스물 다섯이라는 말과 K대를 다니며 그 근처에서 산다고 전했다. 최근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아르바이트식 성매매가 늘고 있는 것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처음에는 빚을 갚기 위해 혹은 호기심으로 이런 일에 지원하게 된다. 그러나 쉽게 돈을 벌다보니 계속 일을 하게 되고 결국 윤락업종에 빠져들 수밖에 없다”면서 “키스방에서 유사성행위를 하여 하루에 한 여성이 최대 벌 수 있는 돈은 50만원에 이른다. 이런 식으로 쉽게 돈을 벌던 습관이 몸에 배어 정상적인 학교 및 직장 생활이 어려워진다.


일부 업소는 키스방이라는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키스샵’이라는 보다 세련된(?) 용어를 사용하기도 하고, 또 한편에서는 ‘체인점형 키스방’이 생겨나기도 한다. 이들은 아가씨의 구인구직까지 대행하는 ‘토탈 서비스’를 표방하고 나섰다. 한때 대딸방의 엄청난 인기가 이제는 고스란히 키스방으로 옮겨간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키스방의 현실과 앞으로의 변화 가능성에 대해 집중 취재했다. 아주경제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이 남성은 “키스방이 불법인지, 나중에 조사 들어와서 경찰서에 출석하라는 통보를 받는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김권영 여가부 청소년정책관은 “행정예고 기간 중 제시되는 의견을 바탕으로 청소년 보호에 빈틈이 없게 제도를 보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종 유흥업소 ‘키스방’이 올해 초부터 부산에 들어서자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여대생들이 키스방으로 몰리고 있다. 뉴시스는 앞서 지난달 성매매특별법 제정 6주년을 앞두고 서울 일대의 키스방들을 심층 취재해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바 있다. 실제 연락이 가능한 번호로만 예약되는 키스방은 35분에 4만원, 1시간에 7만원의 요금을 받는다. 들어가자마자 한쪽 구석에 있는 화장실로 안내돼 양치질을 한다.


경찰은 이 법에 따라 문제의 키스방에 들어설 수 있었습니다. 업소 관계자들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하루 10~20명의 손님이 찾는다고 했다. 취재진임을 밝히고 ‘코로나19가 위험할 텐데 영업을 계속하는 것이냐’고 묻자 강남의 한 업소 관계자는 “영업은 쉰 적도 없고 쉴 수도 없다. 근데도 장사는 된다”며 “이곳에서 방역이 어떻게 가능하겠나. 그리고 코로나19가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애초부터 이곳에 오겠나”라고 답했다. 비록 성매매를 업으로 삼고 있지만 사랑 없는 키스는 사절한다는 것이 그녀의 신조이자, 유일한 순결의 증표이다.


경찰의 단속에 적발된 키스방 역시 서울을 중심으로 체인망이 구축되어 있던 키스방으로 각각 규모가 다른 10개의 방을 설치한 뒤 전단지를 배포하고 취객 등을 상대로 영업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초 우리나라에 처음 문을 연 ‘키스방’은 호기심 가득한 남성들로 ‘득실’거렸다. 당시 눈길을 끌었던 것은 ‘키스방’에서는 성관계는 물론 ‘유사성행위도’ 허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이었다. 달랑 ‘키스’ 하나만 가지고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첫만남에서부터 첫 스킨십, 첫키스까지의 설레임을 느낄 수 있는 키스방이 내 폰안에 들어온다는 것조차 새로운 화두가 아닐 수 없다. 그런가 하면 모바일과 손잡은 키스방이 등장해 키스방 업계가 술렁였다.


[사설] 대전 충청 입주경기도 불투명, 거래 활성화 관건“대전을 비롯한 충청권 입주경기가 여전히 침체 분위기”라는 본지 기사는 여러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다. 특히 이번 단속에서 확인한 결과에 따르면, 키스방 종업원 166명 중 60명(36.1%)은 만 18~20세인 것으로 확인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간의 우려와 달리 키스방의 전성시대가 오래 가다 보니 키스방에도 변화가 필요했다. 물론 이때도 기본 룰에서는 벗어나지 않는 것이 키스방의 매력(?)이다. [사설] 한일, 미래 위해 나아갈 때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진 기시다 일본 총리는 여러 차례 벚꽃을 언급했다고 한다. 봄에 피어나는 벚꽃처럼 한일 관계가 “긴 겨울을 벗어났다”는 의미라고 한다.


그는 현직 방송국 PD이면서 이제까지 전국적으로 100여 개의 키스방을 창업해준 ‘키스방 창업의 달인’으로 알려지고 있다. 체인점 가맹비로 1000만 원, 인테리어비로 3500만 원 정도의 돈을 받고 개업을 해준다. 물론 형식적으로는 ‘아가씨의 수급은 책임지지 않는다’는 계약을 하지만 실제로는 ‘최대한 협조를 하겠다’는 말을 하고 가맹점을 모으고 있다. 이제까지 그가 키스방 창업으로 벌어들인 돈은 수십억 원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그는 외제차를 끌고 다니면서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고.


따라서 성매매 현장이 발각돼 단속에 걸리더라도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 대상이 되지 않는 부조리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A씨는 "한 시간 동안 20대 여성과 키스를 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하니 뭔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생각된다"고 밝혔다. 간판을 밖으로 내어 달거나, 전단을 뿌려 영업해 온 키스방 업주 등 48명이 서울시에 적발됐습니다. 지난 2017년과 비교하면 경북(17곳→69곳)과 충북(1곳→46곳)은 급증한 반면, 서울(50곳→12곳), 부산(39곳→11곳), 경기(46곳→27곳) 등은 감소했다.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이런 방식으로 사람을 뽑는지 의아했지만 일단 약속 장소에 나갔다. 카페에 들어서자 가장 외진 테이블에 앉아있던 한 남성이 손을 흔들었다. 이력서에 첨부된 작은 사진으로 본 얼굴을 참 잘 알아본다는 생각이 들었다(후에 알았지만, 번호를 저장해 카카오톡에 등록된 사진을 모두 봤다고 한다).

강남 오피사이트 click here 오피사이트 click here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